탱자 탱자 놀아보세
[경제/경영 도서] 레버리지(롭 무어) - 레버리지 할 것 인가? 당할 것 인가? 본문
1의 힘으로 10의 효과를 낸다고 한다면 그만큼 혹하지 않을 수 있을까? 그런 의미로 레버리지 책 제목을 처음 봤을 때, 되게 매력적으로 다가와 읽어보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올라왔다.
레버리지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레버리지; 타인의 자본을 지렛대처럼 이용하여 자기 자본의 이익률을 높이는 일> 이 책에서 레버리지는 어떤 의미인 걸까?라는 궁금증과 함께 읽기 시작하였다.
[ 레버리지 ] 간단 소개
레버리지
국내 도서 88위 👑, 경제/경영 부분 11위 👑
(교보문고 기준)
저자 명 : 롭 무어
저자는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삼십 대 초반의 백만장자이며
자기 자본은 단 한 푼도 들이지 않고 오백 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 데 성공한 신화적인 인물이다.
젊은 시절에 몇 차례 사업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으며,
빚이 엄청나게 불어나 파산 상태에 빠지기도 했다.
하지만 레버리지의 원리를 터득했고, 3년 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했다고 한다.
[ 레버리지 ] 독서 후 주관적 생각
저자는 말한다.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하루의 시간은 똑같지만 그걸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해서,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하라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게 없다고. 이런 책을 보면서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보면 아쉬운 점이 많지만 이제라도 알게 됐으니 다행이지 않은가? 첫 문단의 글을 보고 바로 실천한 것 중에 출근하면서 오디오북으로 [ 레버리지 ] 책을 완독 한 것이다. 직접 실천해 보니 마음속에 자그마한 레버리지가 점점 자라고 있는 느낌을 받았다 ☺️
당신이 생각하는 가치 있는 일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음 3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첫째, 사소하지만 반드시 진행돼야 하는 것들은 시간 낭비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아웃소싱 하는 것. 둘째, 당신이 잘하는 것을 수행하고, 잘하지 못하는 것은 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위임하는 것. 셋째, 더 높은 행복과 성취를 위해 주저하지 않고 기존 틀에 의존하지 않으며 중복과 시간 낭비를 배제하는 것.
나 같은 경우도 직장에서 업무를 하면 우리 팀에 확실한 기여를 하기 위한 액션을 하고, 나의 직무 역량을 키우기 위해 사소한 것을 위임하거나 버리고 주어진 시간을 낭비하지 않지 위해 위와 같은 고민을 끊임없이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 한 회사의 일원이라 함은 레버리지를 이미 당하는 것이지만, 먼 훗날 레버리지를 하기 위해 레버리지 당함 속에서도 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자신의 레버리지 체계가 잡혔다면 이젠 어떻게 목표를 달성할 것인가?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최대의 일과 최소의 결과'가 '최소의 일과 최대의 결과'로 반전되는 효과가 나타나기 직전에 포기해 버리기 때문에 위대한 성취의 기회를 눈앞에서 놓쳐버린다고 한다.
나의 여러 가지 목표 중에는 블로그를 잘 키워 보는 것이 있다. (물론 기록용인게 목적이지만 😅) 글쓰기는 대학교 교양과목 이후엔 해보지 않은 터라 막상 시작해 보니 글 쓰는 근육이 한없이 부족하였다. 그래서 레버리지를 활용해 시간을 내서 시간 틈 나는 대로 오디오북으로 책도 읽고, 잡지도 읽고 하다 보니 글 쓰는 힘이 조금씩 성장하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든다. 저자의 말처럼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오래 머물수록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확률이 커질 수 있으니 레버리지를 이용해 서서히 들어 올릴 수 있게 노력해 봐야겠다.
[ 레버리지 ] 추천 대상
개인적인 생각에는 이제 막 입사해서 직장에서 일하게 될 사회초년생, 주식 투자 등 자산 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 등등.. 어떠한 분야에 파고들어야 하는 분들? 에게 선물한다면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책 읽으시는 분들은 교보문고에서 sam 이용권 (아래 링크 참조) 이용해 보세요. 저도 한 달에 2권 선택해서 6개월간 대여할 수 있는 거 사용 중인데, 비용도 7천 원 정도로 저렴해서 괜찮은 것 같더군요. 참고하셔서 효과적으로 다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레버리지 독서 후기 마칩니다! :)
교보문고 구독 서비스 sam
교보문고 sam은 2013년부터 시작된 국내최초 지식문화구독서비스 입니다. '지성과 지혜의 샘'이라는 뜻을 담은 sam은 책을 소장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든 독서하고 싶은 분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sam.kyobobook.co.kr
'오늘 뭐 보지?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 계발 도서] 기브 앤 테이크(애덤 그랜트) - 당신은 어떤 사람 인가요? (106) | 2024.03.07 |
---|---|
[자기계발 도서] 역행자 확장판(자청) - 게임처럼 인생에도 공략집이 있다면? (94) | 2024.03.05 |